top of page

SEOUL

용산 어린이정원
​야외 특별 전시

Yongsan Children's
Graden Outdoor Exhibition

 

2023/06

용산 어린이 정원은 '대통령 집무실 앞마당을 어린이에게 내주겠다'는 취지 하에 옛 주한미군기지를 공원으로 재단장하여 국민들에게 선보인 곳이다. 

윤 대통령 1년을 기념하고 홍보하고자 대통령실이 기획한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특별 사진전에 미인터내셔날이 함께하였다. 윤 대통령의 국정 활동 모습 등을 담을 특별 사진전으로, 사진 관람 외에도 미니 탁구대, 링 던지기, 색칠하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어린이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의 장이 되어줄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마치 놀이터와 같은 구조물들을 배치하였으며, 활기찬 노란색을 사용하여 어린이들의 동심과 밝은 미래와 더불어 전시의 긍정적 요소를 표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첫째 '함께 만드는 길' 구역에는 미국 대통령과 남아공 대통령 등 세계적 위인들의 명언 코너를 배치하여 어린이들이 큰 꿈과 희망을 품도록 했다. 또 이 공간에서는 '자유의 글 짓기' 체험 공간도 마련해  낱말 자석을 조합해 '내가 대통령이라면 하고 싶은 말', '꿈과 생각' 등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두 번째인 '미래의 역사' 구역에서는 사진을 통해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전시 타이틀의 의미를 확인하며, 대통령의 국정 활동 모습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통령이 국가와 국민을 위해 어떤 결정을 내리고, 미래 세대를 위해 어떤 준비와 고민을 하고 있는지 등 어린이 관객들도 실감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세 번째 '국민을 위한 도열' 구역에서는 글로벌 중추 국가로서의 위상을 지향하는 대한민국의 국격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동행의 놀이터' 구역에서는 어린이들과 함께 호흡하는 대통령의 자연스러운 모습들이 펼쳐진다. 이 공간에서는 마치 누구라도 대통령과 같이 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PROJECT INFO

Project title: Yongsan Children's Garden Outdoor Exhibition

Location: Seoul, Korea

Year: 2023

Design Studio: MEEINTERNATIONAL (www.meeint.com)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