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EOUL

문화역 서울 284
​<복숭아 꽃이 피었습니다>
Hopeful Flower of UTOPIA

2016/04

<복숭아 꽃이 피었습니다>는 이상적 삶에 대한 작가들의 다양한 관점을 전시, 공연, 영화, 토크쇼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엮어 구성한 융복합 예술 프로젝트이다.

 

관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구현하여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복합문화 공간의 전시를 디자인하였다.

아름다운 공간과 작품의  조화가 돋보이는 본 전시는 ‘감각의 정원에서’, ‘네모난 무지개를 따라’, ‘욕망의 땅 깊숙이’, ‘꽃을 피우다’ 네 가지의 소주제가 연계된 스토리텔링 형태로 구성된다. 작품을 따라 걷는 단순한 전시가 아닌, 오랜 역사적 숨결을 간직한 문화역 서울 284 곳곳의 공간을 탐방하며 관람하도록 기획하여 역동적이고 생생한 체험형 전시를 선사한다.

 

PART01. 감각의 정원에

 

첫 번째 여정 <감각의 정원에서>는 대자연의 순수한 생명력과 힘이 공존하는 장소이자 상태로서의 이상향을 추구하는 작품으로 구성된다.

 

PART02. 네모난 무지개를 따라

 

<네모난 무지개를 따라>에서는 상상력으로 빚어낸 비현실적 세상, 또는 미래의 이상적인 공간에 대한 소망을 이야기한다.

PART03. 욕망의 땅 깊숙이

 

<욕망이 땅 깊숙이>는 현실의 부조리와 욕망, 불안, 정체성에 대한 고민들을 이야기하며, 판타지라는 허구의 세계를 상상한다.

 

PART04. 꽃을 피우다

 

마지막 여정 <꽃을 피우다>에 이르러 우리 사회의 이상은 인간의 노력으로 실현된다는 현실을 깨우치도록 한다. 사회가 겪고 있는 고통을 함께 느끼며 공동체 의식과 책임 의식을 갖고 공감하도록 한다.

PROJECT INFO

Project title: Hopeful Flower of UTOPIA

Location: Seoul, Korea

Year: 2016

Design Studio: MEEINTERNATIONAL (www.meeint.com)

bottom of page